기아의 K5는 2010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3세대까지 이어졌으며, 현재 3세대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써 공개된 예상도로 보면 K5 페이스리프트는 전면부가 헤드램프 디자인이 살짝 일자 형태의 디자인으로 개선 되어 또 다른 새로운 날렵한 k5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보다 날렵한 헤드램프와 Y자 주간주행등, 입체적인 전면부가 돋보이네요.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The Opposites United'가 잘 반영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현재 공개된 스파이샷을 비교해 볼때 공개된 날렵한 디자인의 헤드 램프 디자인이 아주 유력해 보입니다.
이번에 포착된 테스트카 스파이샷에서는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 사양이네요. 현재 보여지는 차량은 최상위 사양이 아님에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되네요. Y 형상 램프 디자인은 전면부에도 적용되며 DRL을 비롯한 헤드램프 전반이 얇아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처럼 낮고 넓어 보이는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기존에도 완벽했던 후면 부였기에 새로운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다소 아쉬운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이러한 변화는 기아 패밀리룩 디자인 적용을 위한 도전이라고 보여지네요. 이번 신형 모델은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측면부 디자인의 변화는 없을 걸로 보입니다.
내부 공간은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지만, 현재 기아 내부 인테이어 트렌드에 맞세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고, 최근 기아차는 기어노브 디자인이 다이얼식이기 때문에 신형 K5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셀토스, EV9 등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품질 또한 개선되었으며,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최신 기술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원과 파워트레인은 경우 큰 변화가 없을꺼 같습니다. 쏘나타와도 동일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예상되는데요. 1.6가솔린터보, 2.0가솔린, 2.0LPI 또 요즘 트렌드인 2.0하이브리드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와 다른 점이라면 N라인과 N고성능 모델이 없는 점 있습니다. 기아도 이런 고성능 라인업이 있으면 좋을꺼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현재 기아 K5 가격은 1.6가솔린 터보 2,525만 원~3,345만 원, 하이브리드 2,875만 원~3,620만 원으로 판매 중입니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약 4~8%가량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차량인 현대 쏘나타 디 엣지 가격이 시작 가격이 195만 원 인상, 중간 트림 304만 원, 최상위 트림은 173만 원 인상되었습니다. 23년 하반기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신매체에 따르면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3년 하반기에서 24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2024 기아 K5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